협회소식 공지사항 2018-08-23T16:47:21+00:00

제주시 창직아이디어 공모전

작성자
jobcreation1
작성일
2018-05-06 19:44
조회
862
지자체 최초로 '창직'을 도입한 제주시는 지난 11월 20~21일 '창직 아카데미' 교육을 시작으로 11월 17일~12월 19일까지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처음으로 시도된 '창직 아이디어 공모전'에 총 55편의 창직 아이디어가 접수되는 등 참여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지역의 시민 편의도 제공하고 일자리도 창출하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다수 출품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출품작을 대상으로 본 협회의 창직전문가 등이 포함된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12편이 선정되고, 제주시 홈페이지를 통한 최종 시민 등 설문 투표끝에 6편의 우수 아이디어가 선정됐습니다.


최우수로 선정된 '올레코스 픽업 샌딩 대리 드라이버 & 버스 드라이버'는 올레꾼들이 가장 불편해 하는 사항중 하나인 차량 이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입니다.
올레길 탐방 시 올레꾼이 원하는 지점에 본인 차량을 이동 시켜주는 대리기사를 육성하고 자동차가 없는 올레꾼을 위한 소형 올레코스 순환버스 운영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일자리도 생기지만 올레꾼들의 편의도 제공한다는 '수요가 공급을 창조한다'는 이론에 딱 맞으면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린 아이디어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념 다이어트 해방관', 전문적인 태교 플러너 육성을 통한 출산 장려 및 임산부 편의 제공을 위한 '태교(여행)플래너 / 출산 플래너' 등이 우수작으로 뽑혔습니다.

제주시는 이들 우수 아이디어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시민 공유로 창직(업)활성화를 추진하는 한편,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 향토 자원 관광 상품화 등을 위한 시책 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창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본 협회의 자문과 협의를 거쳐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입니다.

제주시 정기창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틈새를 찾으면 일자리와 창업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답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본 협회는 제주시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제주시만의 특색있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전개해나가겠습니다.



 Prev | 2015-02-22 | 제 1기 창직지도사(창직컨설턴트) 양성과정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