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2018-05-15T10:20:02+00:00

직업에 대한 혁신적인 패러다임 변화 창직이 책임지겠습니다

일자리는 개인의 자아실현과 가계 경제를 이끌어 가는 중요한 수단이며, 더 나아가 국가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는 동력입니다.

그러나 생산설비의 자동화와 첨단산업의 발전으로 경제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고용효과가 줄어 들어 ‘고용 없는 성장’이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높은 대학진학률로 인해 고학력의 청년층이 진입할 수 있는 일자리는 더욱 부족한 현실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최근의 경제 구조는 글로벌화와 함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전략과 다양한 지식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을 필요로 하고, 기업들도 창의력, 도전정신, 글로벌감각 등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고 있지만, 현재의 대학교육에서는 이에 신속하게 대처하지 못한 고학력자를 양산하고 있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과는 격차가 발생 됨에 따라 청년층의 고용시장은 갈수록 불안해져 가고 있습니다.

더욱이 전세계적인 경제 불안과 한국 경제의 저성장 기조와 맞물려, 청년층의 경제 활동 참가율과 실업률 모두 사상 최악의 수준을 나타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청년 경제 활동의 저하는 개인적으로나 국가적으로 큰 손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한국창직협회는 새로운 직업을 발굴하는 창조적 활동인 ‘창직(創職)’을 바탕으로 민·관·학이 협력하여 창직의 활성화와 보급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청년 고용률 확대는 물론 전 계층의 실업률을 낮춰 개인의 안정적인 삶은 물론 국가경제의 발전에도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창직’에 대한 인식개선 노력과 홍보, 정부 정책 건의, 창직 교육 전개를 통해 기존의 직업관에 벗어나서,  한정적인 고용시장이 아닌 스스로 창조적인 신직업을 발굴하고 이를 고용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여, 직업에 대한 혁신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본 협회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한국창직협회 회장 이정원